본문 바로가기
Work | 업무

F8 2017 / Facebook Developer Conference

by 1theBoy 2017. 4. 20.
반응형

F8 Facebook Developer Conference


(출처: 페이스북 F8 홈페이지)


아시는 분들도 계시겠지만 금주(현지시간으로 오늘까지)페이스북 개발자 컨퍼런스(이하 F8)가 진행되었습니다.

WWDC, Google I/O와 같이 매년 진행되는 F8에서는 페이스북의 주요 개발 현황 등을 공유하는데요.

관심 있으신 분들은 https://www.fbf8.com/ 에서 키노트 외 세션의 영상 확인(영어...)이 가능하고 

키노트의 주요 내용은(국문...) 아래 기사들로도 확인이 가능합니다.

 

저커버그 "AR 안경 쓰면, TV 필요없다" http://v.media.daum.net/v/20170419195425614

페이스북 10년 로드맵의 두 주인공, AR과 메신저 http://v.media.daum.net/v/20170419114203575

페이스북, "뇌·피부-컴퓨터 인터페이스 개발 중" http://v.media.daum.net/v/20170420080333754

 

오디언스 네트워크에 대한 세션도 진행되었는데요.

 

The Future of Monetizing with Audience Network

https://developers.facebook.com/videos/f8-2017/the-future-of-monetizing-with-audience-network/

 

제가 한 번 간략하게 요약해보았습니다.

 

- 전반부: 자사의 광고 상품 유형 소개. 특히, 동영상! 동영상! 동영상! 상품이 짱이고 페이스북의 동영상 광고 상품은 더 짱임!

- 후반부: 우리 오디언스 네트워크는 광고 송출 시 '워터폴 방식'이 아닌 '헤더 비딩' 방식 채택, 이는 매체, 광고주 모두에게 개이득

('워터폴'과 '헤더비딩' 방식에 대해서는 이현채님 블로그에도 자세히 나와있습니다! (http://itmobile.tistory.com/))


짧은 영어라 디테일한 부분이 부족할 수 있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