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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DS.TXT 프로젝트는 무엇인가요?
Ads.txt 프로젝트의 임무는 간단합니다: 프로그래매틱 광고 생태계의 투명성 제고.
Ads.txt는 인증된 디지털 판매자를 의미하며 퍼블리셔와 유통업체가 디지털 인벤토리 판매를 허가한 회사를 공개적으로 선언하는데 사용할 수 있는 간단하고 유연하며 안전한 방법입니다.
인증된 디지털 판매자의 공적인 기록을 만들어서 ads.txt는 인벤토리 공급망에 보다 투명성을 높이고, 퍼블리셔가 시장에서 그들의 인벤토리를 통제할 수 있게 해주고 생태계 전반에 걸쳐 가짜 인벤토리를 판매하는 것으로 이익을 얻는 상습범들이 이익을 만들기가 더 어려워질 것입니다.
퍼블리셔들이 ads.txt를 도입함에 따라, 구매자들은 참여한 퍼블리셔의 인증된 디지털 판매자들을 보다 쉽게 식별할 수 있고, 브랜드들이 인증된 퍼블리셔의 인벤토리를 구매한다는 확신을 갖도록 해줍니다.
Ads.txt가 무엇입니까?
Ads.txt는 퍼블리셔와 유통업자들이 누가 그들의 인벤토리 공식 판매자인지 선언할 수 있는 간단하고, 유연하고 안전한 방법으로 프로그래매틱 구매자들의 투명성을 개선시켰습니다.
Ads.txt는 투명한 프로그래매틱 디지털 미디어 거래를 지원하고 가짜, 위조 미디어 판매로 발생한 재정 이익을 없앨 수 있습니다.
Robots.txt처럼 ads.txt도 오직 퍼블셔의 웹마스터에 의해서만 도메인에 게재할 수 있기 때문에 유효한 정품이라고 인증할 수 있습니다. 또한, ads.txt는 문서 파일이기 때문에 만들기 유연하고 업데이트하기 쉽습니다. 파일을 작성하는데 필요한 데이터는 오픈 RTB 프로토콜에서 손쉽게 이용할 수 있기 때문에 수집과 타기팅이 간단합니다. 그리고 퍼블리셔들은 다양한 영업 채널을 통해 그들의 인벤토리를 판매할 수 있기 때문에, ads.txt는 다음과 같은 공급자 관계를 지원합니다.
- 자신의 계정을 통해 중개 플랫폼에서 판매하는 도메인 소유자
- 도메인 소유자들을 대신하여 프로그래매틱 방식으로 판매하는 네트워크와 영업 부서들
- 복수의 공식 판매자들이 동일한 인벤토리를 노출하는 콘텐츠 신디케이션 파트너쉽
ADS.TXT가 어떤 문제를 해결해줄 수 있습니까?
ads.txt 프로젝트는 디지털 프로그래매틱 공급망의 투명성을 개선하여 생태계 전반에 걸쳐 다양한 유형의 위조 인벤토리를 방어하는 것을 목표로 합니다.
브랜드 광고주가 프로그래매틱 방식으로 미디어를 구매할 때, 그들은 구매한 URL이 퍼블리셔들에 의해 합법적으로 판매되었다는 사실만 믿습니다.
문제는, 현재 구매자가 거래 플랫폼들 사이에서 이런 노출을 판매한 책임이 누구에게 있는지 확인할 방법이 없다는 것이고, URL이 전달될 때 실제 무엇이 노출되었는지, 누가 그것을 판매하고 있는지를 정확하게 표현할 수 없는 다양한 시나리오가 있다는 점입니다.
모든 노출이 페이지 URL 및 퍼블리셔 ID를 포함하여 OpenRTB 프로토콜로부터 퍼블리셔 정보를 이미 포함하고 있지만, 각 퍼블리셔 ID의 소유자를 확인하는 기록이나 정보가 없고 RTB 입찰 요청에서 전송된 정보의 유효성을 확인하기 위한 어떤 방법도 없기 때문에 위조 인벤토리에 대한 가능성은 열려있습니다.
위조 인벤토리는 다른 도메인, 앱, 비디오를 판매하기 위해 의도적으로 라벨을 다르게 하고 제공된 도메인, 앱 또는 비디오에서 수급된 인벤토리 단위로 정의됩니다.
가짜 인벤토리를 만들기 위한 동기는 유효하지 않은 트래픽을 판매하기 위해(자동화된 비인간, 또는 인센티브/잘못된 인간 트래픽) 실제 트래픽 안에 숨겨 판매하거나, 인벤토리를 브랜드 인벤토리로 잘못 분류하여 더 높은 가격을 유치하거나, 콘텐츠 또는 도메인 블랙리스트를 우회하거나, 화이트리스트 도메인으로 제한된 광고비를 탈취하는 등 다양한 형태를 포함합니다.
광고에서 이러한 형태의 "인벤토리 사기"는 트래픽 생성 방식과 무관하다는 점에 유의해야 합니다.
예를 들면 자동화된(인간이 아닌) 봇 트래픽과 실제 인간 사용자의 트래픽이 혼합해서 포함될 수도 있습니다.
또한, 잘못 분류된 인벤토리와 소량의 공식적이고 유효한 인벤토리가 섞여서 존재할 수도 있습니다.
ADS.TXT는 어떻게 작동할까요?
Ads.txt는 프로그래매틱 구매자가 인증된 판매자로부터 인벤토리를 구매하기 원할 때 색인화하고 참조하는 공개적으로 접근 가능한 인증된 디지털 판매자의 기록을 만드는 것으로 작동합니다.
우선, 참가한 퍼블리셔들은 그들의 도메인에 인증된 셀러 목록을 게재해야 합니다. 다음으로 프로그래매틱 구매자들은 각각 참석한 퍼블리셔의 인증된 셀러 리스트를 만들기 위해 퍼블리셔 ads.txt 파일을 웹에서 탐색할 수 있습니다.
그 후 프로그래매틱 구매자들은 OpenRTB 입찰 요청에서 제공하는 데이터와 그들의 ads.txt 목록을 비교하여 일치시키는 필터를 만들 수 있습니다.
예제: Example.com은 그들의 웹서버에 공식적으로 인벤토리 판매 권한이 있는 3개의 거래 플랫폼과 각 거래 플랫폼에 있는 Example.com의 판매자 계정 ID를 작성한 ads.txt 파일을 게재합니다.
http://example.com/ads.txt:
#< SSP/Exchange Domain >, < SellerAccountID >, < PaymentsType >, < TAGID >
greenadexchange.com, 12345, DIRECT, AEC242blue
adexchange.com, 4536, DIRECT
silverssp.com, 9675, RESELLER
※판매자의 퍼블리셔 ID는 ads.txt 내 "셀러 계정 ID" 필드에 명시되어질 것입니다.
example.com이라고 주장하는 입찰 요청을 받은 구매자는 거래 플랫폼과 판매자 계정 ID가 example.com/ads.txt 파일 내 작성된 공식 판매자와 일치하는지 확인할 수 있습니다.
최근 티스토리에 애드센스를 붙인 사용자라면 이 Ads.txt 오류 공지를 봤을 가능성이큽니다. 해당 파일을 작성하는 건 어렵지 않지만 루트 경로에 파일을 업로드할 수가 없어서 이 문제는 티스토리 운영자만 해결 가능합니다. ㅠㅠ 혹시 호스팅을 통해서 개인적으로 사이트를 운영하고 광고를 노출하고 있다면 ads.txt를 쉽게 만들어서 적용할 수 있습니다.
원문/출처: https://iabtechlab.com/ads-txt-abou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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